한식재단, SNS서 7개 언어로 해외 홍보 본격화
상태바
한식재단, SNS서 7개 언어로 해외 홍보 본격화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7.08.1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정 운영 오픈 기념, 8월 21일~9월 20일까지 댓글 이벤트 진행

▲ 한식전문 공공기관 한식재단은 지난 16일(수), 전 세계 한식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7개 언어의 SNS 계정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7개 언어 SNS에서는 해당 지역 맞춤형 한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 한식재단)

한식전문 공공기관 한식재단은 전 세계 한식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7개 언어의 SNS 계정을 개설해, 한식 해외 홍보를 본격화했다고 8월 16일 밝혔다.

한식재단은 세계인에게 한식을 알리기 위해 2010년부터 영문 페이스북을 운영해 왔고, 현재 45개국 10만 명 이상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최근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7개 언어 SNS를 운영하기로 했다.

그리하여 한국어,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아랍어 페이스북, 중국어 웨이보 7개 언어의 SNS를 개설하고, 해당 국가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원어민 전문 인력이 현지의 문화적 특성, 음식 선호도, 한국 농식품 수출 현황 등을 반영한 콘텐츠로 각 언어권별 계정을 운영해 농식품 수출 확대에도 기여하도록 했다.
 
한국어 계정에서는 한식문화 및 한식 레시피 정보를 소개하며, 영어 계정에서는 육류를 선호하는 영미권 식단에 맞춘 한식 레시피, 프랑스어 계정에서는 와인 및 치즈와 어울리는 한식 및 유럽지역 인기 수출품인 버섯을 활용한 한식 레시피 등을 소개한다.

일본어 계정의 경우, 일본의 미식 특성에 맞는 건강하고 자연적 식재료를 소개, 중국어 계정에서는 동아시아 국가가 공유하는 친숙한 식재료 및 음식에 대해 소개한다.

그밖에 스페인어 계정에서는 중남미 지역의 매운맛 선호를 고려한 고추, 파, 마늘을 활용 레시피를 중심으로, 아랍어 계정에서는 할랄 레시피와 인기 수출품인 인삼 활용 레시피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7개 언어 SNS 계정 운영 오픈을 기념해, 8월 21일부터 9월 20일까지 한 달 동안‘가장 좋아하는 한식과 해당 이유’를 댓글로 게시하는 이벤트가 마련된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한식을 직접 요리할 수 있는 반조리 식품과 소스류가 담긴 ‘Hansik, Korean Food Box’를 전 세계로 배포할 예정이다. 

한식재단 관계자는 “7개 언어 SNS 운영을 통해 전 세계인에게 한식의 매력을 알리고 한식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식재단 다국어판(7개언어) 계정주소는 다음과 같다.
▲한 국 어 : https://www.facebook.com/hansikkorea
▲영 어 : https://www.facebook.com/thetasteofkorea
▲프랑스어 : https://www.facebook.com/lacuisinecoreenne
▲중 국 어 : http://weibo.com/thetasteofkorea (Weibo)
▲일 본 어 : https://www.facebook.com/HansikKoreanFoodJP
▲스페인어 : https://www.facebook.com/HansikKoreanFoodSP
▲아 랍 어 : https://www.facebook.com/HansikKoreanFood.Arabic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