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대한체육회, 충주 다문화 자녀에 망고 장학금
상태바
필리핀 대한체육회, 충주 다문화 자녀에 망고 장학금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7.10.2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망고장학위원회, 전국체전 개최지 필리핀 가정에 매년 도움 손길

▲ 필리핀대한체육회와 필리핀 망고장학위원회는 10월 19일 IBK기업은행 충주연수원에서 충주 지역 거주 다문화 가정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 필리핀대한체육회)

충주에서 개최 중인 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 참석한 필리핀 대한체육회(회장 윤만영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장)와 필리핀 망고장학위원회(이사장 윤상식)는 10월 19일 IBK기업은행 충주연수원에서 충주 지역 거주 다문화 가정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강창익 필리핀한인총연합회장, 이태영 대한체육회 이사, 윤정훈 충주시 문화복지국장, 필리핀 출신 이자스민 전 의원을 비롯해 각국 해외동포체육회장들이 참석했다.
 
▲ 필리핀대한체육회와 필리핀 망고장학위원회는 10월 19일 IBK기업은행 충주연수원에서 충주 지역 거주 다문화 가정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소감을 밝히는 윤상식 망고장학위원회 이사장 (사진 필리핀대한체육회)

윤상식 망고장학위원회 이사장은 “망고장학금을 통해 필리핀 교민사회의 단합되고 화합된 모습을 보여주고 싶고 필리핀 망고장학위원회가 한국과 필리핀 양국 간 민간 네트워크의 발판을 만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필리핀대한체육회와 필리핀 망고장학위원회는 10월 19일 IBK기업은행 충주연수원에서 충주 지역 거주 다문화 가정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축사하는 윤만영 필리핀대한체육회장 (사진 필리핀대한체육회)

윤만영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장은 “필리핀을 떠나 이곳 한국에서 열심히 사는 모습을 보니 참으로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이번 장학금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필리핀 망고장학위원회는 2013년부터 전국체전이 열리는 개최지에 살고 있는 필리핀 다문화 가정 학생들을 선발해서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30명에게 1,5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