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싱가포르 한국국제학교에 기부금 전달
상태바
신성이엔지, 싱가포르 한국국제학교에 기부금 전달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8.03.1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윈드 오케스트라 운영을 위한 기부금으로 싱가포르 달러 2만 불 기부

▲ 싱가포르 한국국제학교(교장 김승오)는 지난 3월 12일, 신성이엔지(E&G) 싱가포르 법인(지점장 이아람)이 초등학교 윈드 오케스트라 운영을 위한 기부금으로 싱가포르달러 2만 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진 싱가포르 한국국제학교)
싱가포르 한국국제학교(교장 김승오)는 지난 3월 12일, 신성이엔지(E&G) 싱가포르 법인(지점장 이아람)이 초등학교 윈드 오케스트라 운영을 위한 기부금으로 싱가포르달러 2만 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에서 신성이엔지(E&G) 이아람 지점장은 “평소 청소년들의 문화 예술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고 우연한 기회에 싱가포르 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의 문화공연을 관람하면서 이번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성이엔지(E&G) 싱가포르지점은 싱가포르에서 클린룸설비공사와 공장자동화사업,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김승오 교장은 “학교 이사회와 지역사회가 협력해 오케스트라를 창단하는 것은 다른 해외학교에도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김 교장은 초등 오케스트라 운영을 위해 학교법인 이사장(이사장 조재경)과 이사회가 함께 주재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후원 유치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본 학교는 음악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을 키워주고자 오케스트라를 창단하게 됐고, 싱가포르 지상사 및 주재 기업의 기부를 통해 오케스트라 운영에 필요한 예산을 마련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예술적 감성과 소통, 공감, 배려 정신을 배우게 되며, 특히 싱가포르 로컬학교 및 국제학교들과의 음악을 통한 국제교류활동 과정 속에서 본교의 교육 목표인 글로컬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