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선양서 ‘재외국민 특례입학 입시설명회’
상태바
중국 선양서 ‘재외국민 특례입학 입시설명회’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8.04.2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양한국인(상)회, 한국 대학 진학 입학서류 준비 작성 요령, 장학금 제도 설명

▲ 선양한국인(상)회(회장 라종수)는 4월 21일, 선양시 황고구(黄故区)에 위치한 한중교류문화원 강당에서 ‘재외국민특례입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상경 한중문화콘텐츠연구소장이 재외국민특례입학 평가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선양한국인(상)회)

선양한국인(상)회(회장 라종수)는 4월 21일, 선양시 황고구(黄故区)에 위치한 한중교류문화원 강당에서 ‘재외국민 특례입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학부모 및 학생, 교사 등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설명회에 앞서 교육담당 안성규 부회장은 “2015년도부터 한인회 주최로 개최되는 입시 설명회가 한국 대학 진학을 통해 자녀들의 꿈을 이루는 데 미력하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입시 설명회를 주관한 취지를 설명했다.

▲ 안성규 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선양한국인(상)회)

안 부회장은 “특히 자녀들의 비교과 항목을 위해 한인회 주최로 교외활동 및 자원봉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며 “선양 꿈나무들의 창의력과 재능을 발굴 육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는 제10회 사생대회를 6월 2일 개최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설명회는 ▲재외국민특례입학 서류 준비 및 작성 요령 ▲국가장학금 및 재외동포재단 장학금 소개 ▲재외국민 특례입학 평가기준 설명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요령 ▲질의 및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 사회를 맡은 유경조 부회장이 강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선양한국인(상)회)

한중문화콘텐츠연구소 신홍식 부소장은 ‘재외국민 특례입학 서류 준비 및 작성 요령, 장학금 소개’에 대한 강의를 했으며, 이어 한중문화콘텐츠연구소 안상경 소장은 ‘재외국민 특례입학 평가 기준과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요령’에 대해 설명했다.

안상경 소장은 “자기소개서는 자녀들의 삶 속에서 키워드를 찾는 것이 중요하고, 면접은 독서와 글쓰기를  병행해 학습 및 훈련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고, “자녀들의 창의성 개발 및 자기소개서 준비 등을 위해서는 인문학 소양 개발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안 소장은 “학생들이 입시준비에 끌려 다니지 않도록 부모님들이 많이 배려하고 관심을 가져주기 바라며, 입시준비를 통해 자녀와의 공감대 형성에도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말을 덧붙였다.

▲ 한중문화콘텐츠연구소 신홍식 부소장이 재외국민특례입학 서류 준비 및 작성 요령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 선양한국인(상)회)

장춘에서 입시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한인회에서 교민들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준 것에 감사하다”며, “동북 3성의 다른 지역에서도 이런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 선양한국인(상)회가 준비한 입시설명회 자료. (사진 선양한국인(상)회)

한인회 관계자는 “입시설명회를 통해 잘못된 정보로 인한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경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입시설명회 관련 자료는 한중문화콘텐츠연구소 또는 한인회 사무국을 방문하거나 이메일(shenzaixun@naver.com) 등으로 요청하면 받아볼 수 있다.

▲ 입학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 및 학생들이 경청하고 있다. (사진 선양한국인(상)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