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 네이버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학당재단, 네이버와 업무협약 체결
  • 이현수 기자
  • 승인 2019.09.1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한국문화 콘텐츠 공동 제작 및 보급키로
▲ 세종학당재단과 네이버가 9월 18일 성남시 네이버 그린팩토리 사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왼쪽)과 김종환 네이버 어학사전‧학습 리더가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 세종학당재단)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과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9월 18일 성남시 네이버 그린팩토리 사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과 김종환 네이버 어학사전‧학습 리더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어‧한국문화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세종학당 학습자 대상 장학사업 지원 ▲한국어‧한국문화 콘텐츠 공동 제작 및 보급 ▲인적‧물적 네트워크 공동 구축 및 교류 활성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 제작한 한국어·한국문화 콘텐츠들을 네이버 사전, 오디오클립, 브이(V) 라이브 등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네이버는 오는 10월 2~11일 열리는 ‘2019 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연수’도 후원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세종학당재단이 주관하는 이 연수는 전 세계 세종학당 학습자를 국내로 초청해 한국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김종환 네이버 어학사전‧학습 리더는 “세종학당재단과 함께 만들어 갈 우수한 한국어‧한국문화 콘텐츠들이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해외에서 보다 더욱 잘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현화 재단 이사장은 “이번 ‘2019 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연수’를 계기로 재단과 네이버가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내기를 희망한다”며 “전 세계 세종학당 학습자들이 양 기관을 통해 한국어를 마음껏 배우고 꿈꿀 수 있도록 응원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